이용관련 |
회원정보 수정하는 방법 |
회원정보는 모바일앱 또는 PC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가능합니다.
-모바일앱으로 접속하는 경우
1. 앱 메인화면상단 tranggle 좌측의 빨간선을 선택합니다.
2. 메뉴에서 프로필사진 또는 내정보 보기를 선택합니다.
3. 내 정보 화면우측상단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4. 회원정보등록 화면으로 전환되며, 해당화면에서 각각의 항목별로 수정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프로필사진을 변경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내정보 화면에서 프로필사진 선택및 포토열기, 사진찍기 기능을 통해 변경하시면 됩니다.
-PC홈페이지로 접속하는 경우
1. 트랭글홈페이지(www.tranggle.com)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2. 로그인완료후, 마이페이지 버튼을 선택하여 마이페이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해당화면 상단메뉴 끝부분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4. 설정목록에서 계정 설정을 선택합니다.
5. 기본정보에서 각각의 항목별로 수정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프로필사진을 변경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설정에서 내 프로필 설정 선택후, PC저장소내에 위치한 이미지사진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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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오류 |
트랭글 설치시 오류가 나며 설치가 안됩니다.(안드로이드 사용자) |
단말 사양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마켓에서 다운로드 진행중에 발생한 문제로 판단됩니다.
해당 현상은 구글플레이스토어(구글마켓)에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알려진바로는 루팅된 폰, 또는 백업프로그램, 다운로드시 찌꺼기 파일이 남아있는 경우에 발생할수 있습니다.
일단 알려진 방법중 몇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의 앱 설치 관련 데이터 초기화]
1. 단말 환경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단말내에 설치된 앱 전체목록 화면에서 구글플레이스토어(Google Play 스토어)를 선택합니다.
3. 해당 앱정보 화면으로 전환되며, 해당화면에서 강제중지를 선택하시고 추가적으로 데이터삭제및 업데이트삭제 버튼을 순차적으로 선택합니다.
4. 앱설치 관련 데이터가 초기화되며, 이후에 마켓에서 트랭글앱의 설치 또는 업데이트 정상완료여부를 재확인 부탁 드립니다.
[루팅된폰일 경우]
Root Explorer등의 파일관리자로 /data/data 폴더의 설치되지 않는 어플 폴더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루팅되지 않은 폰인 경우]
레지스터 청소기 같은 어플로 메모리 정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또는 공장초기화등 초기화를 시켜주시면 됩니다.
위 방법은 해결방법중 일부 방법으로, 포털사이트에서 해당 내용 관련 정보검색을 통해 상황에 맞게 해결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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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관련 |
[안드로이드] 단말기 초기화 & 단말기 교체 시 트랙데이터 관련 안내 |
트랭글에서 저장된 운동기록(이하 '트랙데이터')은 단말기 저장공간에 저장이 됩니다.
저장된 트랙데이터를 업로드하시면 트랭글 서버에도 등록이 되지만 트랙함에 있는 트랙데이터는 단말기에 저장된 트랙을 보여주게 됩니다. 휴대폰을 초기화하시면 대부분의 데이터가 삭제 되기 때문에 트랙함에 트랙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단말기를 교체하시게 되면 이 역시 교체한 단말기에는 트랙데이터가 저장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트랙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단말기 교체전에 트랙데이터가 업로드완료된 경우
1.앱 메인화면상단 tranggle 좌측 빨간선 선택
2.메뉴에서 프로필사진 또는 내정보 보기 선택
3.내 정보 화면에서 메뉴명 ""전체트랙(또는 종목별 명칭트랙)"" 선택
4.내기기에 저장된 전체트랙 화면우측상단에서 화살표아이콘 선택
5.내가 업로드한 전체트랙 화면에서 트랙목록중, 트랙명 선택
6.운동정보 화면우측상단 점3개 선택후 메뉴에서 다운로드 선택을 통해 무료로 확인이 가능한 관계로, 본인의 트랙을 받을 때는 마일리지 차감이 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단말기 교체전에 트랙데이터가 업로드완료되지 않은 경우
업로드 대기중인 미등록 트랙데이터는 해당 단말기에서만 저장상태로 존재하므로 단말기 교체전에 기존에 사용하셨던 단말기 저장소 내부에 존재하는 트랙데이터를 PC 저장공간으로 이전하셔야 합니다.
단말기를 PC연결후, PC화면에서 이동식디스크\tranggle\track\종목별 명칭폴더\local 폴더 전체를 PC 저장공간으로 파일복사하신후, 교체된 단말기 연결을 통해 이전하셔야 합니다. |
배지 |
등산 배지 받는 방법 |
등산에는 봉우리를 방문시마다 받을 수 있는 기념배지와 종주배지로 구분 됩니다.
[기념배지]
4,000명산 데이터 기반과 회원님들의 추천에 따라 전국 산 정상에 기념 배지가 있습니다.
기념 배지는 배지가 있는 위치로부터 반경 70m 이내에 도달하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종주배지]
종주트랙 경로상에서 중간 경유지점으로 존재하는 봉우리 배지를 모두 취득하셔야 가능하며, 종주트랙 확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앱 메인화면상단 우측의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검색창 하단의 메뉴목록에서 등산종주를 선택합니다.
3. 전국지도 화면기준으로 산봉우리 아이콘이 전체적으로 표시되며 임의로 선택시, 종주트랙 명칭의 코스목록이 표시됩니다.
4. 코스선택 팝업창에서 종주트랙명을 선택합니다.
5. 코스정보 지도화면에서 출발지점부터 도착지점까지의 종주트랙 경로가 표시됩니다.
해당 트랙경로상에서 중간 배지를 모두 취득하셔야 종주배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 참고로 기념배지는 배지를 받은 시간으로부터 12시간이 경과되어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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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오류 |
트랭글앱이 실행 도중에 비정상적으로 강제종료가 자주 발생합니다. |
[안드로이드 사용자]
트랭글앱이 비정상적으로 강제종료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경우에는 단말기를 PC연결하신후,
PC화면에서 이동식디스크\Phone\Beagle 폴더 전체를 PC 저장공간으로 파일복사및 압축해주셔서 아래의 이메일주소로 해당 압축파일 첨부및 단말기정보, 회원님 아이디및 닉네임 정보도 같이 보내주시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이메일주소: trangglecs@beaglemap.com
[아이폰 사용자]
1. 실행중인 트랭글앱외에 다수의 기타 앱목록이 동시 실행중인 경우에는 단말 메모리 문제로 인하여 강제종료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실행중인 다른 앱들을 완전히 종료해주신 다음에, 저희 트랭글앱을 실행하신후, 지속적으로 실행상태가 유지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그외에 다른 요인으로 인하여 트랭글앱 강제종료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단말 특성상, 별도의 데이터 저장폴더가 존재하지 않고 추출이 불가능한 관계상, 명확한 원인 파악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앱을 삭제하시기 전에, 업로드대기중인 미등록트랙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먼저 해당 미등록 트랙목록을 전체적으로 업로드완료해주시고, 설치된 앱을 완전히 삭제후,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시 다운로드받아서 설치하신다음, 앱 실행시 정상적으로 실행상태가 유지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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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오류 |
모바일앱에서는 로그인이 정상완료되나 PC홈페이지에서는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앱에서 정상적으로 로그인 완료된 상태라면, 해당 로그인 정보의 자체적인 오류와는 무관하며, PC 인터넷 웹브라우저 버전이나 설정 상태 또는 기타 관련으로 PC사양 문제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 설정 상태및 PC사양을 점검해보시기 바라며, 구글 크롬이라는 다른 웹브라우저 접속을 통해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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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오류 |
타임스키퍼를 구매한 상태에서 봉우리 배지 최초 방문후 6시간경과및 재방문시, 배지가 추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
혹시, 타임스키퍼를 구매하신 상태에서 구매완료여부 재확인시, 사용하기 버튼을 선택하셨나요?
타임스키퍼 구매가 완료되었다고 해서, 해당 아이템 효력이 바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구매가 완료된 상태에서 앱화면>메뉴>아이템>타임스키퍼>구매여부 재확인시, 구매하신 해당 아이템 우측으로 사용하기 버튼이 별도로 표시되며, 해당 버튼을 선택하시기 전에는 사용 대기중인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타임스키퍼 구매완료후, 해당 아이템 우측의 사용하기 버튼을 선택하셔야만 해당 시점으로부터 효력이 적용되며, 유효기간동안 봉우리 배지 최초방문후 6시간 경과마다 재방문시, 배지 추가 발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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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관련 |
트랙 설명글 수정 방법 |
운동기록종료후, 저장완료된 상태에서는 앱화면상으로 트랙명, 웨이포인트 편집외에 설명글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설명글을 수정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트랙을 업로드완료하신후, PC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설명글 수정이 가능합니다.
트랙 설명글 수정은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 가능합니다.
1. 트랭글홈페이지(www.tranggle.com)로 접속후, 로그인완료상태에서 마이페이지 버튼을 선택합니다.
2. 마이페이지 화면상단 메뉴목록에서 운동기록을 선택합니다.
3. 나의트랙 목록에서 설명글을 수정하시고자 하는 트랙명의 우측끝부분 관리항목에서 연필아이콘(편집)버튼을 선택합니다.
4. 해당 트랙편집 화면으로 전환되며, 트랙설명 입력란에서 설명글을 수정합니다.
설명글이 수정완료된 상태에서 모바일앱의 경우,
메인화면>내정보>전체트랙>내기기에 저장된 전체트랙>내가 업로드한 전체트랙 화면에서 해당 트랙명 선택시, 운동정보 화면하단에서 설명글 변경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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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오류 |
둘레길 코스를 완주했는데 둘레길 배지가 발급되지 않았습니다. |
둘레길 코스 구간이 장거리인 경우, 트랙을 저장하실때, 하나의 완전한 트랙이 아닌, 각각의 트랙으로 분리하여 저장하셨나요?
둘레길 배지는 하나의 완전한 트랙으로 저장이 완료된 상태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며, 각각의 트랙으로 분리된 경우에는 서로 다른 별개의 트랙 관계상, 불완전한 트랙으로 인하여 둘레길 배지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장거리구간인 둘레길 코스를 완주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둘레길 배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1. 둘레길 코스경로상의 출발지점에서부터 먼저, 따라가기 기능 실행을 통해 트랙을 기록합니다.
2. 중간지점에서 운동종료 버튼을 선택하지 않고 실행중인 앱만 종료합니다.
3. 해당지점에서 앱을 재실행하신후, 운동시작시, 기존 트랙 이어쓰기 안내창이 실행되며 이어쓰기 버튼선택후, 기존트랙에 대한 기록을 지속적으로 유지합니다.
4. 도착지점까지 완주하신후, 매칭율 80% 이상 달성시에는 둘레길 배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외에 둘레길 걷기모드 중간에서 GPS장애 발생으로 인하여 해당 거리정보 확인이 불가능하고, 또한 정상트랙 이동거리에 합산되지 않아서 매칭율이 80% 미만 상태이거나 불완전한 트랙으로 인하여 둘레길 배지 발급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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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관련 |
내 정보 화면에서 메뉴목록중, 내스토리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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